본문 바로가기
D a y 한 국 일 상/한 국 생 활

실비적용되는 피부과 시술 '키오머3' 내돈내산 후기 추천? 비추?

by 뚜또봉 2022. 4. 9.
728x90
반응형

친한 지인이 최근에 해준 이야기가 있다

"언니 요즘 한달에 만원에 피부시술 가능한게 있데요 ~ 실비보험만 있으면 된데요 !"

" 나 실비 있는데 !"

"리쥬에이드라고 실비처리하면 만원밖에 안한데요~"

 

이건또모지 ? 해서 알아보니

실제로 피부과, 피부과 의원에서 실비적용되는 스킨부스터라며 "리쥬에이드" "키오머3"를 적극 광고하고 있었다.

 

피부과에 20만원을 내고 받으면, 실비처리로 80-90% 환급이 된다는 이야기이고

피부과에서 실비처리시 필요한 서류를 다 준비해 준다고 한다.

실제 피부과에서 광고를 하고있는 모습

 

 

Q. 리쥬에이드란? REJUAID

 

리쥬란과 동일한 성분인 폴리뉴클레오타이드 (일명 PN ,연어추출물로 알려져 있음)

세포의 재생을 돕고, 재생속도를 높여주니 피부의 잔주름이나 옅어지고 진피층이 두꺼워짐

의료기기2등급을  허가 받아서 주사제가 아니라 '점착성 투명 창상피복제' 

주사를 할 수 없고 도포가능 .

그치만 폴리뉴클레오타이드는 분자가 커서 그냥 피부속으로 들어가지 않음

그래서 초음파나 LDM , MTS 등 다양한 장치로 피부에 침투시켜줘야한다.

 

발진 접촉성피부염 아토피피부염 피부건조염 피부가려움증 등 5가지 피부질환이 있을 때 받게되면 실손 보험에서 환급이 가능 

미용기능으로 받을경우 실손처리가 힘들다.

 

리쥬란힐러주사 1번 효과를 보려면 리쥬에이드 시술 10번정도 받아야 한다.

피부염치료에는 1-2번만 받아도 좋다.

 

 

 

Q. 키오머3 란? KIOMER-3 

 

의료기기3등급 허가

버섯에서 추출한 키토산과 콜라겐을 주성분으로 하는 특허받은 천연 바이오 치료제

키토산이 피부 속에 쌓여있었던 미세먼지나 노폐물을 흡착하여 향균효과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의 발현을 60% 이상 억제하여 항염효과

항생제 내성균, 녹농균, 아토피소양감유발균에 99.99% 향균력을 가지고 있음.

무보존제 무착향제 무항생제 예민한 피부에적합

접촉성 피부염 염증 상처에 적합

 

키오머 3는 의료기기3등급이기 때문에 리쥬에이드 실비에 적용되는 5가지 질환 포함 20가지 피부질환까지 실비청구가 가능하다.

 

 

둘 다 주사제가 아닌 피부 도포제이기 때문에 보통 피부과에서도 도포하고 LDM 등으로흡수 시켜주면 끝나는 매우 간단한 시술이다.

일부 피부과에서는 흡수력을 놉히기 위해 MTS (마이크로 니들) 로 피부에 구멍을 내어 도포하기도 하는데 , 굳이 그래야하나 싶다.

 

 

나는 LDM으로 흡수시켜준다는 집 근처 피부과에 예약을 한 후 키오머3 를 받았다.원래도 피부염이 자주 일어나는 피부라 밑져야 본전이라며 받았는데

 

키오머3 를 받은 직후 느낌 

피부 전체에 얆은 막을 씌운 느낌이었고, 24시간 정도 세안을 하지 말라고 했다.24시간 이후 세안 하였을 때 오히려 피부가 거칠거칠한 느낌이 들었다.그후 크게 탈이 없었지만 그렇다고 크게 좋아지지도 않음.  굳이 실비처리하며 이걸 미용목적으로 ? 할 필요성을 느껴지지 않는다. 

 

 

실비처리 과정 

피부과에서는 

  • 외래진료비 영수증
  • 진료비 세부산정내역(외래)

두가지 서류를 주었고

실비보험사에 두가지 서류를 냈는데, 보험회사에서 한번에 처리하기보다는 전화를 하길 원한다.

3월8일진료를 받고 서류를 냈으나 아직 보험사와 전화를 하지 못해서 실비처리가 되지않고있다. 

 

보험사에서는  이 두 시술에 대해 심사를 강화하기로 했다는 기사가 났다.

https://www.inews24.com/view/1467908

개인적인 평 

미용목적으로 받았다간 괜히 실비처리를 못하면 효과도 미미한 20만원짜리 시술을 한 셈

차라리 스킨부스터를 20만원 내외로 받는걸 추천한다. (요즘 리쥬란힐러도 20만원 내외면 가능하다) 

피부염 아토피 건조증을 앓고 있는사람들이라면 실비를 이용하여 꾸준히 받아보는걸 추천 한다.

접촉성 피부염을 앓고 있는 사람으로써, 너무 심사가 강화되는건 아쉽다.접촉성 피부염이라는게 슬슬 발현할때 겉으로 보기엔 아무렇지 않아보이지만, 그시기를 놓치면 대인기피증이 올정도로 피부가 뒤집히거든. 그래서 나는 뒤집히기 전에 보통 시술이나 치료를 받으러 다니는데,보험사에서 피부질환 사진등을 요구한다해서 뒤집히기 직전 사진을 내면 심사가 거부될 확률이 높아보여서 ..

 

 보험금 환급 내역 

205000원 냈고 

165000원 환급받았으니

4만원내고 피부치료 받은격 !! 

 

반응형